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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한 신앙인들로 한국교회를 재건하려던 열정의 신앙 지도자였다. 김해에 가끔 나가던 주기철은 이기선과 인연을 맺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그의 뚜렷한 성서중심적인 보수주의 신앙에 매료되었다. 그의 신앙은 이제 명목과 의례에서 벗어나 영혼 속에서 지각되고 고백되는 생명력 넘치는 것으로 형성되어 나갔다. 이때 이약신(1898__1957)이 웅천의 개통심상학교 선생으로 부임해 와서 둘 사이의 교우관계가 깊어갔고 신앙의 지기로서 서로 격려하는 사이가 되었다. 그런데 주기철에게 3.1운동 이후의 정신적 동요를 가라앉히고 신앙의 싹을 틔워 단연 그리스도를 위해서 몸바치는 일생을 살아가도록 자극하는 결단의 날이 다가왔다. 한국교회 희대의 부흥목사요, 3.1운동 이후의 한국정신사에서 가장 뚜렷한 방향을 제시하며 만연되고 있던 회의주의와 패배주의 그리고 도덕적 퇴폐와 사상적 혼란을 불타는 확신으로 밀어 막아서던 김익두가 이 지역에 찾아온 것이다. 1920년 5월 27일 마산의 문창교회에서 그가 부흥 사경회를 인도하게 되었다. 그 해 10월에 개최된 장로교 총회에서 총회장으로 선출될 정도로 기대와 여망을 한 몸에 받아오던 김익두의 마산 집회는 성령의 불기로 공전절후의 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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